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순차적으로 시작
상태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순차적으로 시작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09.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자별 예방접종 실시 기간
대상자별 예방접종 실시 기간

충남도가 오는 20일부터 내년 4월까지 어린이(생후 6개월 이상∼13세) 대상자를 시작으로 임신부, 65세 이상 고령자 등에 대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대상자의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에 지정된 의료기관과 인근 보건소를 통해 가능하며, 방문 시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또는 임신부의 경우 산모 수첩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대상자는 예방접종을 위해 의료기관에 방문하기 전·후로 손 소독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접종 후에는 의료기관에 20∼30분 동안 머무르며 예방접종 이상 반응을 관찰한 후 귀가하는 것이 좋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코로나19 백신과 동시 접종이 가능하며, 왼팔에는 인플루엔자 백신, 오른팔에는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같이 접종 부위를 다르게 하면 된다.

보건소, 지정의료기관 등 인플루엔자 접종 관련 자세한 정보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는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비말을 통해 전파되고 38℃ 이상의 발열과 두통, 근육통과 같은 전신증상과 더불어 콧물, 코막힘, 기침 등이 나타날 수 있다”라며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는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더욱이 예방접종을 권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