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4차 문학콘서트 '당신은 문학인입니다' 개최
상태바
대전문학관, 4차 문학콘서트 '당신은 문학인입니다'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10.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문학콘서트 포스터 / 대전문화재단
4차 문학콘서트 포스터 / 대전문화재단

대전문학관에서 2023년도 4차 문학콘서트, 이경자×이상국의 문학대담 <당신은 문학인입니다>를 오는 25일 개최한다.

이경자 소설가는 1973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단편소설《확인》으로 등단하여 1988년 여성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룬 소설집 《황홀한 반란》,《절반의 실패》등의 작품을 통해 알려지고 50년 간 독립적 인격체로서의 여성을 탐구하고 여성의 근원성을 성찰하는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이상국 시인은 1976년 잡지 심상에《겨울추상화》를 발표하며 등단하여 47년간 《달은 아직 그달이다》, 《내일로 가는 소》등 많은 시집을 통해 화려하거나 고통스럽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간결하지만 웅숭깊은 맛이 있고 천연의 감동을 자아내는 시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행사는 이경자·이상국 두 작가가 사회자이자 대담자로 나서는 듀오콘서트 형태로, 1부는 이경자 작가의 소설 이야기를 이상국 시인의 진행으로, 2부는 이상국 작가의 시 이야기를 이경자 작가의 사회와 해설로 진행 하여 관객들이 70분간 두 작가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대전문화재단 차세대 Artistar’ 출신으로 ‘유성재즈악단’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는 송도환의 특별공연과 참여작가 친필서명 서적 증정 및 사인회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대전문학관 문학콘서트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