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2023년 하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10.2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 대전교육청

충청권 4개 시‧도 교육감 정책협의회가 24일 충청북도교육청환경교육센터에서 열렸다.

충청권(대전‧세종‧충남‧충북) 교육감 정책협의회는 2015년 출범한 이후 매년 2회(상‧하반기) 실시되고 있으며, 교육청 간 공동사업 추진과 미래 교육정책 교류를 통해 충청권 교육 동반 성장의 촉매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상반기 정책협의회(4월 18일)에서 미래교육에 대해 논의한 결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동의하고, 해밀마을 교육공동체 탐방 및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지역과 학교가 상생하고 아이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미래학교 모델 마련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한자리에 모여 충청권 교육청이 공동으로 진행한 미래교육 관련 공동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정책협의회 운영 방향을 협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충청북도교육청환경교육센터 체험공간을 둘러보고 교육과정 연계 학교 환경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환경교육 상생 플랫폼을 체험하였으며,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 모두의 삶을 위한 환경교육’을 주제로 한 이번 협의회를 통해 환경은 공동의 문제로 함께 해야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의회에서 충청권 교육감들은 “충청권이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을 통해, 공감과 동행으로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자”라고 의견을 같이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