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1회 락,바베큐 페스티벌’ 11월 4~5일 개최
상태바
공주시, ‘제1회 락,바베큐 페스티벌’ 11월 4~5일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10.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락,바베큐 페스티벌 포스터 / 공주시
제1회 락,바베큐 페스티벌 포스터 / 공주시

공주시가 오는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이인면 찰방센터에서 ‘제1회 락,바베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발굴‧육성된 활동가 모임(액션그룹)인 ‘바베큐두렁마을’과 이인면 청년 활동가 그리고 지역민이 힘을 모아 개최하는 이색 행사이다.

전국 유명 연기(스모크) 바비큐 요리사와 함께하는 지역 육류, 해산물, 버섯 바비큐를 즐기는 시간과 함께 알밤 굽기체험, 바비큐 햄버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대표 수제맥주인 ‘바인젠하우스’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시골맥주’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더크로스 김경현 밴드’를 비롯한 국내 유명 록밴드 6개팀의 열정적인 공연이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낮 동안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어린이 대상 마블 히어로즈 퍼포먼스와 버블쇼, 찰방 캐릭터 사진, 신토리 캐릭터 등 활동과 20여 가지 체험, 볼거리가 준비된다. 또한 세종시와 같은 이웃 주민들의 숙박 편의시설 제공을 위해 이인면 야영장을 행사장으로 옮겨와 조성한 글램핑장을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모닥불 체험 등을 제공한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축제는 민간 주도로 농촌에서 청년들이 힘을 모아 진행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이다. 앞으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이를 통해 농촌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