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근현대잡지 특별전’ 개최
상태바
세종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근현대잡지 특별전’ 개최
  • 신상철 기자
  • 승인 2023.10.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잡지에 담긴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되새기고 다양한 근현대 잡지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근현대잡지 특별전’이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세종시립도서관 지하 1층 전시 공간에서 열린다.

세종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을 기념해 ㈔한국잡지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잡지인 ‘대죠선독립협회회보’를 비롯한 250여 종의 잡지가 전시된다.

전시 공간은 ‘잡지, 시대와 공존하다’라는 주제 아래 ▲문화와 역사를 담은 그릇 ▲기록물로서 매체 ▲잡지가 있는 삶 ▲잡지 아카이브 ▲세종의 문화를 담은 잡지 등 5개의 분야로 구성된다.

특히 특별전에서는 ‘대죠선독립협회회보’를 비롯해 ‘소년’, ‘개벽’ 등 근대 초기 잡지 54종이 영인본으로 소개되며, 시대별 문화 흐름과 대중의 취향을 반영한 잡지 200여 종이 ‘집’이라는 공간을 통해 전시된다.

세종의 문화를 담은 잡지 분야에서는 ‘백수문학’, ‘세종문단’, ‘세종시마루’, ‘세종우먼’, ‘세종복지애(愛)’, ‘세종시정소식지’, ‘행복도시이야기’ 등 7종을 중심으로 세종의 지역사·정체성을 조명한다.

이홍준 세종시 자치행정국장은 “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근현대잡지 특별전을 통해 시민들께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시를 통해 시민의 삶에 풍요와 품격을 더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