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24~25일 천안예술의전당서 개최
상태바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24~25일 천안예술의전당서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11.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두까기인형 포스터 / 천안시
호두까기인형 포스터 / 천안시

천안문화재단이 오는 24일~25일 이틀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호두까기인형’은 작곡가 차이콥스키와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가 탄생시킨 3대 발레 명작 중 하나이다. 1892년 세계 초연 이후 131년이 지난 현재, 전 세계 최다 누적 관객수를 동원한 스테디셀러이자, 연말연시하면 떠오르는 클래식 대표작이 됐다.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1986년 초연 이래 37년간 연속 매진과 국내 최다 공연 횟수를 기록했다. 유니버설발레단의 작품이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요인은 원작 스토리의 생생한 구현과 차이콥스키의 명곡과 연말 분위기를 한껏 돋울 안무와 연출에 기인한다.

발레단이 추구하는 마린스키 스타일은 러시아 황실 발레의 세련미, 정교함, 화려함을 특징으로 한다. 37년간 마린스키 스타일을 유지해온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고도의 테크닉과 스토리텔링이 잘 어우러진 작품으로써 다양한 장면들로 구성되어 지루할 틈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발레 입문작이다.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R석 7만 원, S석 5만 원, A석&시야제한석 3만 원, B석 2만 원, C석 1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