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교통대책 추진
상태바
대전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교통대책 추진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11.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오는 16일 치러지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지원하기 위한 교통 소통 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본청 및 산하기관과 공사·공단·출자출연기관의 시험 당일 아침 출근 시각을 9시에서 10시로 조정한다. 수험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시험장에 도착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험장 주변 교통관리를 강화하고 대중교통 수송력을 높일 계획이다.

우선 시는 자치구와 대전지방경찰청 및 유관 단체와 협력하여 시험장 주변에 대한 교통관리를 강화한다. 시험 당일 오전 6시부터 경찰관과 주차관리요원, 모범운전자 등을 배치해 시험장 주변 200m 전방부터 차량 진출입 및 주차를 통제해 교통혼잡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지각생 및 긴급환자 수송을 위해 경찰관과 순찰차를 배치하고 지구대별로 119구급차량을 대기시켜 긴급상황에 대처할 계획이다.

수험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교통수단별 지원 대책도 마련했다. 시는 대전복수고등학교를 비롯한 35개 시험장을 직접 경유하는 시내버스에 시험장과 정차할 정류소를 알려주는 안내문을 부착하고, 시험 당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수험생 탑승 차량에 대한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단속을 면제한다.

도시철도는 수능 당일 수험표를 제시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운행 비상사태 등 만약에 대비해 예비 차량을 편성하여 수험생 수송에 차질 없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수능 당일에는 수험생 편의를 위해 모든 차량의 승용차요일제를 일시 해제한다.

정신영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험장에 도착하여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교통 소통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