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예술단의 시민을 위한 ‘화목한 문화산책’
상태바
대전시립예술단의 시민을 위한 ‘화목한 문화산책’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3.11.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목한 문화산책 포스터 / 대전시립예술단
화목한 문화산책 포스터 / 대전시립예술단

대전시립예술단은 14일부터 대전시민을 위한 ‘화목한 문화 산책’ 공연을 개최한다.

공연은 14일, 16일, 21일, 23일 오후 7시 30분 대전죽동초등학교에서 진행된다.

14일은 시립합창단 김동혁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합창과 뮤지컬 앙상블이 어우러지는 Best of Best곡들을 선보인다. 뮤지컬 「라라랜드」 중 ‘또 다른 태양의 날’, 모차르트 ‘나는 나는 음악’, ‘황금별’, 뮤지컬 「영웅」 중‘누가 죄인인가’, ‘지킬앤 하이드 메들리’, 「스칼렛 밈퍼넬」 중 ‘수수께기’, ‘오직사랑’ 등과 서경희 무용단의 특별출연으로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감동과 환희의 무대를 선보일 것이다.

16일은 시립교향악단 이상환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그리그 ‘홀베르그 모음곡’ 1, 4악장과 마스카니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간주곡’ 등 익숙한 음악과 함께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25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뮤지컬 배우 강연종의 무대로 뮤지컬 「미스사이공」중 ‘신은 왜’, 뮤지컬 「이순신」중 ‘나를 태워라’ 등의 곡으로 화려하고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21일은 시립연정국악단 이승훤 예술감독의 지휘로 ‘경복궁타령’, ‘반달환상곡’ 원초적 생명력과 다채로운 사물놀이의 장단을 맛볼 수 있는 ‘신모듬 3악장’ 등을 국악 관현악으로 연주하며 김현희의 해금 협연으로 ‘추상’, 오지영의 소리와 국악관현악 ‘Let me fly'를 연주하는 무대로 허스키한 음색이 매력적인 해금연주와 우리의 소리로 국악관현악의 화려한 무대를 선사한다.

23일은 시립무용단의 무대로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춤으로 그리는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의 공연이 펼쳐진다. 익살스러운 안무와 동화 속을 옮겨놓은 듯한, 무대와 영상 그리고 아이들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재미있는 구연동화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립예술단은 원도심 활성화와 일류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대덕구를 시작으로 6월 동구, 10월 중구에서 ‘화목한 문화 산책’ 공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