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한국어교육으로 국제교류 나선다
상태바
충남교육청, 한국어교육으로 국제교류 나선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4.01.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에 참여한 학생들이 영국을 방문하여 교류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 충남교육청
국제교류에 참여한 학생들이 영국을 방문하여 교류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2024년 제1차 국가시책 지원 사업에서 지난 9일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시범교육청’으로 선정돼, 한국어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한다.

충남교육청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미국 뉴욕, 호주 시드니에서 한국교육원과 함께 한국어교육을 활성화하고 해외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현지 교육청과의 원활한 국제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과정, 학생 현황 등 학교별 특징을 바탕으로 현지 학교와의 상호 결연을 지원한다.

또한, 충남교육청은 우즈베키스탄교육부와의 교육 교류 협력을 통해 △이주배경학생 지원 △한국어교육 지원 교사 교류 △정보화교육 협력 등을 진행하여 역사·문화 교류, 진로·직업 체험, 이주배경 학생 지원과 같은 부분에서 교육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은 올해 시범운영에 이어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시범교육청’으로서 한국어교육을 기반으로 한 중·장기적 지속 가능한 국제교류를 계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