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촘촘한 복지안전망 조성 최선”
상태바
최민호 세종시장, “촘촘한 복지안전망 조성 최선”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4.01.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17일 보훈회관을 방문했다. /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은 17일 보훈회관을 방문했다. /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사회복지 최일선 현장인 지역 복지시설·단체를 찾아 촘촘한 복지안전망 조성을 약속했다.

최민호 시장은 17일 보훈회관을 시작으로 장애인단체연합회, 대한노인회세종특별자치시지회, 종촌종합복지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이해 장애인·어르신 등 취약계층 복지를 강화하고 지역 내 따뜻한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 시장은 시설 이용자, 종사자와의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중심 소통행정을 직접 실현했다. 조치원의 각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보훈, 장애인, 노인 등 관련 단체의 어려움 등을 듣고 현장에서 사회적 약자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를 격려했다. 종촌종합복지센터에서는 시설 관계자에게 운영 현황을 전해 듣고 입주해 있는 10개 시설을 살폈다. 또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장애인보호작업장, 노인주간보호센터 이용자 등을 만나 소통했다.

최민호 시장은 “사회적 약자가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노력하는 단체 관계자와 복지시설 종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는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