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부산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우리의 봄'
상태바
세종-부산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우리의 봄'
  • 신상철 기자
  • 승인 2024.03.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혜 바이올리니스트 협연, 봄맞이 축제풍 프로그램으로 구성
교류음악회 우리의 봄 포스터 / 세종시
교류음악회 우리의 봄 포스터 / 세종시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오는 9일 세종예술의전당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 ‘세종·부산 시립청소년교향악단 교류음악회, 우리의 봄’을 선보인다.

이번 연주회는 지난해 11월 세종시문화관광재단과 부산문화회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 진행되는 교류음악회다.

이날 공연은 황미나, 백승현 지휘자의 지휘로 세계 무대에서 뛰어난 연주자로 평가받는 이지혜 바이올리니스트가 협연을 펼칠 예정이다.

연주회는 ‘우리의 봄’이라는 주제에 맞게 봄에 어울리는 축제풍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시민들에게 봄의 활력과 희망을 한가득 선사한다.

1부 첫 곡은 경쾌한 리듬과 웅장한 팡파르로 힘차게 말을 달리는 모습을 묘사한 ‘경기병 서곡’으로 시작한다. 바이올린 협주곡 중 가장 사랑받는 곡 중 하나인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작품64’는 이지혜 바이올리니스트가 함께한다. 이지혜 바이올리니스트는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3위, 사라사테 국제 콩쿠르 및 레오폴트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았다. 또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에서 동양인이자 여성 최초 제2바이올린 종신 악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2부에서는 솔리스트 무대부터 현악, 금관 앙상블, 88명이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형태의 연주 구성을 선보인다. 연주곡은 바흐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시벨리우스 ‘축제풍 안단테’, 뒤카 ‘팡파르’, 바르톡 ‘루마니아 춤곡’, 생상스 ‘바카날’, 마르케스 ‘단존 2번’ 순으로 봄의 에너지와 분위기를 전한다.

공연은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세종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민호 단장은 “이번 연주회는 세종시와 부산시의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함께 주제 선정부터 연주 프로그램 등 전 과정에서 상호 협력해 온 결과”라며 “오늘 연주를 통해 양 도시가 서로를 배우고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