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새봄맞이 3대 하천 환경정비
상태바
대전시, 새봄맞이 3대 하천 환경정비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4.03.0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하천 방치 쓰레기 집중 수거 및 시설물 일제 점검
지난해 대전 3대 하천 환경정비 / 대전시
지난해 대전 3대 하천 환경정비 / 대전시

대전시가 새봄을 맞아 시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하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대 하천 정비에 나선다.

대전시는 날이 풀리면서 하천 이용객이 늘어 날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새봄맞이 하천 쓰레기 집중수거기간 설정 운영 ▲하천 내 각종 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정비 ▲새봄맞이 3대 하천 대청소의 날 실시 등 3대 하천 정비를 본격 추진한다.

우선 오는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봄철(해빙기) 3대 하천 환경정비 주간’으로 설정하여 3대 하천과 지방하천 22개소 정비에 나선다.

시는 이 기간 하천 내 둔치, 제방 등에 방치 쓰레기와 농경지 주변 하천 영농폐자재, 폐비닐 등을 집중 수거하고, 환경위해식물(가시박 등), 잡목, 고사목 등을 제거할 계획이다.

또한, 하천 내 공중화장실 일제 점검 및 보수, 청소, 소독 방역 등을 실시하고, 각종 하천 시설물 안전 점검 및 위험 시설 보수, 세척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하천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보행데크, 산책로 주변 가로등, 안전 표지판 등 안전 시설물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여 보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3월 19일에는 갑천 만년교 일원에서 생태하천과, 하천관리사업소 등 환경녹지국 직원들이 참여하는‘3대 하천 대청소의 날 행사’를 실시하여 겨울 동안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파손이나 훼손된 하천 시설물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대전시는 3대 하천 정비에 맞춰 쾌적하고 깨끗한 하천환경 제공을 위해 환경정화를 실천해 나가고,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및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도현 대전시 환경녹지국장은 “하천 관리는 공공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하천을 이용하는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도 중요하다”라며 “하천은 다음 세대를 위해 지켜야 할 소중한 자산이고 미래의 가치인 만큼, 대전시 3대 하천이 시민들에게 건강과 휴식은 물론, 즐거움을 주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