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요리와 도심 속 캠핑을 함께” 대전 동구 상소캠핑요리축제 참가자 온라인 모집
상태바
“봄날의 요리와 도심 속 캠핑을 함께” 대전 동구 상소캠핑요리축제 참가자 온라인 모집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4.03.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19일 대전 동구 상소캠핑장에서 개최
참가신청은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이메일로 가능... 자신만의 특별한 요리법(레시피)을 자랑하세요

대전 동구에서는 오는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개최되는 제2회 상소캠핑요리축제에 참가해 자신만의 요리법(레시피)을 선보일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축제는 자신만의 캠핑요리를 뽐낼 수 있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축제로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고기요리, 캠핑 간단요리, 글로벌요리(요리 관련 학과 학생에 한함)' 3가지 주제별 요리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레시피와 함께 참가신청서를 오는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된 레시피 중 심사를 통해 5월 18~19일에 열리는 현장행사 참가자로 선정된 60개 팀은 상소동 오토캠핑장에서 열리는 캠핑요리축제에 직접 참가하여 현장 요리대회를 펼치고. 캠핑장에서 숙박하면서 가족과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상소캠핑요리축제는 개최 첫회인 작년부터 많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예선전 성격의 온라인 참가자 모집에 100개 가까운 총93개 팀이 요리법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제출하였고, 이 가운데 엄정한 심사를 통해 모두 45개 팀을 선정해 이틀에 걸친 본 행사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이며 간단한 캠핑요리법을 마음껏 뽐내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진 바 있다.

기타 축제 참가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나 동구 위생과 축제담당자(042-251-4661)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요리전문가, 관내 대학 식품 관련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이 참가팀이 직접 요리한 음식들을 심사할 예정이며, 캠핑 요리에 걸맞는 맛, 창의성, 대중성 등을 평가해 주제별 1등 3팀에게는 40만 원 상당 재래시장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는 등 총15팀에게는 시상도 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캠핑에서 할 수 있는 간단요리 레시피를 선보일 수 있는 요리대회와 함께 좋은 식단을 직접 만드는 웰빙도시락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도심 속 캠핑요리축제로 캠핑의 재미와 요리의 즐거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동구만의 특색있는 요리축제를 만들고자 한다”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밝히면서, “캠핑과 요리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